7 소비자보호 - 소비자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업무개선 한양증권은 금융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인 업무 개선을 실천해 나가고 있습니다.

소비자보호

금융소비자보호기준

금융소비자보호기준 입니다.

금융소비자보호기준

전면개정 : 2025. 04. 30

■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

준법감시인

■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의 역할

1. 민원예방을 위한 제도기획 및 개선, 기타 필요한 절차 및 기준의 수립

2. 민원접수 및 처리에 관한 관리ㆍ감독 업무

3. 민원예방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업무 총괄

4. 민원발생과 연계한 관련부서ㆍ직원 평가기준의 수립 및 평가총괄

5. 이 기준 준수여부에 대한 점검

■ 민원전담부서

준법경영혁신부서 또는 법무담당부서

■ 민원전담부서의 업무

1. 민원예방에 관한 제도의 운영

2. 민원의 접수, 처리 및 사후관리

3. 민원처리결과 보고

4. 민원예방 등의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5. 전자민원창구 및 민원안내창구 통합

6. 금융소비자보호 업무매뉴얼 관리

7. 기타 민원사무처리 및 관리와 관련된 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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