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소비자보호 - 소비자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업무개선 한양증권은 금융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인 업무 개선을 실천해 나가고 있습니다.

소비자보호

2019년 3분기

2019년 3분기

기준년월       이동

※ 동 민원건수는 중복․반복민원, 단순 질의성, 책임소재가 판단되지 않은 소송, 수사 중인 민원 등은 제외되어 있으므로 이용․활용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상기간 : 2019년 3분기(7월~9월)

1. 민원 건수

민원 건수 | 구분, 민원건수(전반기, 금반기, 증감률(%)), 환산건수(활동계좌 십만좌당 건)(전반기, 금반기, 증감률(%)), 비고로 구성
구 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활동계좌 십만좌당 건) 비 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자체민원 0 0 - 0 0 -
대외민원 주) 0 1 - 0 2.26 -
합 계 0 1 - 0 2.26 -
  • 주)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
  •      (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2. 업무 유형별 민원 건수

유형별 민원 건수 | 구분, 민원건수(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환산건수(활동계좌 십만좌당 건)(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비고로 구성
구 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활동계좌 십만좌당 건) 비 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매매관련 주1) 0 0 - 0 0 -
상품판매 관련 주2) 0 0 - 0 0 -
전산장애 주3) 0 0 - 0 0 -
기 타 0 1 - 0 2.26 -
합 계 0 1 - 0 2.26 -
  • 주1) 주식, 선물·옵션 등 매매, 임의·일임매매 등
  • 주2) 펀드, ELS, DLS 등 금융투자회사가 취급하는 상품의 판매와 관련된 민원 등
  • 주3) HTS, MTS, 홈페이지 오류 등(주 1의 경우 제외)

3. 상품 유형별 민원 건수

상품 유형별 민원 건수 | 구분, 민원건수(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환산건수(활동계좌 십만좌당 건)(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비고로 구성
구 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활동계좌 십만좌당 건) 비 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주식 등 주1) 0 0 - 0 0 -
채권 등 주2) 0 0 - 0 0 -
파생결합증권 주3) 0 0 - 0 0 -
펀 드 주4) 0 0 - 0 0 -
기 타 주5) 0 1 - 0 2.26 -
합 계 0 1 - 0 2.26 -
  • 주1) 주식, 선물·옵션, ETN, ETF, ELW 등
  • 주2) 채권, CP, 전단채, RP 등
  • 주3) ELS, DLS, ELT, DLT, ELF, DLF 등
  • 주4) 펀드 (단, ELF, DLF 제외)
  • 주5) 주1~주4에 포함되지 않거나 분류가 곤란한 민원(예, 전산장애 등) 및 CMA, 연금, 대출, ISA(신탁형도 포함), 일임형 WRAP, 신탁 등
          상기에 포함되지 않은 상품
  • ※ (참고1) 국내, 해외, 상장, 비상장, 공모, 사모 등 모두 포함
  • ※ (참고2) ISA, 일임형 WRAP, 신탁 등 자체에 대한 민원인 경우에는 기타에 기재하고, 주된 민원이 상품 관련이면 해당 상품유형에 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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