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소비자보호 - 소비자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업무개선 한양증권은 금융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인 업무 개선을 실천해 나가고 있습니다.

소비자보호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결과 공시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결과 공시 입니다.

기준년월      

2023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

2023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 | 구분, 항목별 평가결과(2023년)로 구성
구분 항목별 평가결과
(2023년도)
종합등급 양호
계량
항목
1. 민원 사전예방 관련 사항 보통
2. 민원 처리노력 및 금융소비자 대상 소송 관련 사항 양호
비계량
항목
3. 금융소비자보호 전담조직 관련 사항 양호
4. 금융상품 개발과정의 소비자보호 체계 구축 및 운영 양호
5. 금융상품 판매과정의 소비자보호 체계 구축 및 운영 양호
6. 민원 관리시스템 및 소비자정보 공시 관련 사항 양호
7. 기타 소비자보호 관련 사항 보통

2022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

2022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 | 구분, 항목별 평가결과(2022년)로 구성
구분 항목별 평가결과
(2022년도)
종합등급 보통
계량
항목
1. 민원 사전예방 관련 사항 보통
2. 민원 처리노력 및 금융소비자 대상 소송 관련 사항 양호
비계량
항목
3. 금융소비자보호 전담조직 관련 사항 양호
4. 금융상품 개발과정의 소비자보호 체계 구축 및 운영 보통
5. 금융상품 판매과정의 소비자보호 체계 구축 및 운영 보통
6. 민원 관리시스템 및 소비자정보 공시 관련 사항 양호
7. 기타 소비자보호 관련 사항 보통

2021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

2021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 | 구분, 항목별 평가결과(2021년)로 구성
구분 항목별 평가결과
(2021년도)
종합등급 보통
계량
항목
1. 민원 사전예방 관련 사항 보통
2. 민원 처리노력 및 금융소비자 대상 소송 관련 사항 양호
비계량
항목
3. 금융소비자보호 전담조직 관련 사항 양호
4. 금융상품 개발과정의 소비자보호 체계 구축 및 운영 보통
5. 금융상품 판매과정의 소비자보호 체계 구축 및 운영 보통
6. 민원 관리시스템 및 소비자정보 공시 관련 사항 보통
7. 기타 소비자보호 관련 사항 보통

2020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

2020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 | 구분, 항목별 평가결과(2020년)로 구성
구분 항목별 평가결과
(2020년도)
종합등급 보통
계량
항목
1. 민원발생건수 보통
2. 민원처리노력 보통
3. 소송관련 보통
4. 영업지속가능성 보통
5. 금융사고 보통
비계량
항목
6. 소비자보호 지배구조 보통
7. 상품개발과정의 소비자보호 체계 구축 및 운영 보통
8. 상품판매과정의 소비자보호 체계 구축 및 운영 보통
9. 소비자보호 정책 참여 및 민원시스템 운영 보통
10. 소비자정보 공시 등 보통

2019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

2019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 | 구분, 항목별 평가결과(2019년)로 구성
구분 항목별 평가결과
(2019년도)
종합등급 보통
계량
항목
1. 민원발생건수 보통
2. 민원처리노력 보통
3. 소송관련 보통
4. 영업지속가능성 보통
5. 금융사고 보통
비계량
항목
6. 소비자보호 지배구조 보통
7. 상품개발과정의 소비자보호 체계 구축 및 운영 보통
8. 상품판매과정의 소비자보호 체계 구축 및 운영 보통
9. 소비자보호 정책 참여 및 민원시스템 운영 보통
10. 소비자정보 공시 등 보통

2018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

2018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 | 구분, 항목별 평가결과(2018년)로 구성
구분 항목별 평가결과
(2018년도)
종합등급 보통
계량
항목
1. 민원발생건수 보통
2. 민원처리노력 보통
3. 소송관련 보통
4. 영업지속가능성 보통
5. 금융사고 보통
비계량
항목
6. 소비자보호 지배구조 보통
7. 상품개발과정의 소비자보호 체계 구축 및 운영 보통
8. 상품판매과정의 소비자보호 체계 구축 및 운영 보통
9. 소비자보호 정책 참여 및 민원시스템 운영 보통
10. 소비자정보 공시 등 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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