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홈쇼핑, 이익 모멘텀 지속 전망
업계 1위의 시장지배력 및 오프라인 유통시장을 잠식하고 있는 온라인 유통시장의 성장으로 안정적인 수익창출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2006년 기준 동 사업부문 EBITDA는 전체 EBITDA의 61%인 535억원을 기록하였으며, 07년-08년에도 708억원, 756억원을 각각 시현할 전망이다.
● GS 이숍, 동사의 새로운 성장엔진으로 飛躍
B2C시장의 고성장세(CAGR, 28.76%)와 함께 01년 이후 동 사업부문은 11.12%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마진폭이 큰 ‘인터넷 TV홈쇼핑’매출비중 확대 등으로 07년-08년에는 12.13%, 16.8%의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 디지탈화에 따른 T-commerce 시장확대
디지탈 TV의 보급확대 등 T-커머스 사업은 아직 초기 단계이나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제한된 방송시간 편성 등 TV홈쇼핑의 한계를 보완해 줄 대안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디지털 TV의 대중화가 예상되는 2-3년 이후에는 파급효과가 큰 채널로 각광 받을 전망이다.
● 목표주가 110,000원, 투자의견 Buy 제시
동사의 Valuation은 Proxy Company를 이용한 각 사업부문별 EV/EBITDA배수(TV홈쇼핑, 현대홈쇼핑 5.27배*할인27%/ GS이숍, D&Shop 8.65배*할증18%/ GS이스토어, G마켓 84배*N.A/ 카탈로그, DCF 평가)로 평가, 목표주가 110,000원/ 투자의견 Buy를 제시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