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기반으로 해외 시장 공략
- 로만손은 국내 대표 시계 제조업체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서 안정적인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 국내 시계 시장은 내수 부진과 업황 둔화로 정체 현상을 나타내고 있어
해외 시장 확대 여부가 관건으로 판단되는데, 동사는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통해 매출처 다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 고수익성의 주얼리 사업 강화를 통한 이익률 개선 도모
- 동사는 국내 시계 시장 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상대적 고수익 구조의
주얼리 사업부 강화를 통해 이익률 개선을 도모하고 있다.
- 주얼리 사업부는 브랜드 인지도 확대 여부에 따라 고수익 구조를 지속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주얼리 매출 확대 및 이익률 개선 여부가 관건으로 판단된다.
- 올해에는 작년 말 신규 런칭한 ES DONNA 브랜드 매출 확대가 기대되며 기존 주얼리 상품의 경우도 점진적인 이익률 개선이 전망된다.
● 06년 실적 Review 및 07년 실적 전망
- 06년 실적은 전반적인 내수 침체와 돌발적인 해외 관세 인상 등으로 05년 대비 부진하였으나 이러한 실적부진 요인은 점차 개선될 소지가 높아 보인다.
- 07년 실적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538.5억 원(전년대비 +18.6%)과 37.7억 원(전년대비 +396%)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대폭적인 이익률 개선 효과가 기대된다.
- 동사의 주가는 제조업 및 코스닥시장 평균 PER대비 저평가 상태로 07년 추정 EPS를 감안 추가 상승 여력이 남아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