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피씨는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국내에서 벗어나 해외시장에서 활로를 개척하고 있다. 솔루션과 서비스 제공 전문기업인 중국의 IWTS와 금년 말 조인트 벤처인 MPCI(MPC International)를 설립할 예정이며, 중국과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CRM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국적 기업의 중국 및 아시아 진출이 증가함에 따라 현지 CRM 서비스의 필요성은 점차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이를 통한 안정적인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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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의 3분기 실적은 신규 프로젝트의 수주로 매출액은 소폭 증가했지만 경쟁심화로 이익은 감소했다. 매출액은 214.5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0.4%, 전년 동기 대비 26.6% 증가했다. AIG 및 흥국생명의 신규 프로젝트 수주와 한국전력공사 등 공공사업부문에서의 시장 점유율 확대로 성장세를 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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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영업이익은 4.7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56.8%, 전년 동기 대비 44.2% 감소했다. 이익의 감소는 ASP 사업의 신규투자 확대로 초기 감가상각비가 증가했기 때문이며, 비정규직 고용정책의 변화로 아웃소싱이 늘어남에 따라 업체가 난립해 경쟁이 심화되었기 때문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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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의 해외시장 진출은 경쟁이 심화되고 협소한 국내시장에서 벗어나 1)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중국 및 아시아 시장에 진출했다는 점과 2)한국 기업의 중국 진출 증가로 중국 내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한 사업이 확대되고 있다는 점 3)인프라가 구축된 중국기업과 조인트 벤처를 설립해 리스크를 감소시켰다는 점이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되며, 2007년 진입 과정을 통해 2008년에는 본격적인 수익이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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