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SDPA 활성화로 데이터부문 매출 재도약
- 음성통화의 매출 정체를 효과적으로 커버했던 무선인터넷 부문의 성장이
완만해 지고 있음. (05년 4Q 이후로 전분기대비 1~2% 성장)
- 3.5G 서비스인 HSDPA를 통해 무선인터넷부문 재도약 기대.
- 금년 8월 HSDPA 요금제 출시 및 고객 체험형 매장 구축 중.
- 가입자 경쟁이 아닌 서비스 경쟁으로 시장을 전환시켰다는 점에서 의미.
- 3.5세대 HSDPA 시장 선점으로 같은방식의 3세대 WCDMA가 주류인
해외시장 진출이 더 용이.
● 해외투자로 성장의 발판 마련
- 1999년 몽골의 Skytel을 시작으로 2003년 베트남의 S폰,
올해 미국의 HELIO와 중국의 China Unicom에 투자.
- S폰은 3개 도시에 50만명 가입자 보유. 연말까지 5개 도시 확대 계획.
- HELIO는 1)한국과 미국간 저렴한 요금을 타겟 2)신규 기술방식에 대한
동사의 노하우를 통해 성공적인 진입이 예상됨.
- China Unicom은 CB방식과 풋옵션 방식으로 리스크 최소화.
중국시장의 성장잠재력을 감안, 확실한 중장기적 기회가 될 것으로 판단.
● 목표주가 248,000원, 투자의견 BUY 제시
-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248,000원을 제시함.
- 목표주가는 07년 EPS에 PER 11.2배를 적용하여 산출했으며,
현 주가 대비 30%의 상승여력이 있음.
- PER 11.2배는 이동통신업체 평균 PER에 10% Premium을 적용함.
- 신규서비스와 해외투자로 성장의 기반을 마련했고,
하반기 규제환경의 완화로 시장 주도적 위치가 부각될 것이라는 점에서
10% Premium을 적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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