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소비자보호 - 소비자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업무개선 한양증권은 금융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인 업무 개선을 실천해 나가고 있습니다.

소비자보호

금융교육 자료

금융교육 자료 입니다.

금융교육 자료 상세 | 제목으로 구성
제목 보이스피싱 피해예방을 위한 '보이시피싱 사이버 체험관' 안내
작성자 디지털혁신부 작성일 2023년 04월 11일 조회 84962
첨부

금융감독원의 보이스피싱 사이버 체험관을 안내드립니다.


보이스피싱(Voice Phishing)이란 전화, 문자, 메신저를 이용하여 개인정보를 알아낸 뒤 이를 통해 불특정 다수를 속이거나 착각하게 만들어 금전적인 이득을 취하는 악성 금융사기 수법입니다.


점점 교묘해지는 보이스피싱의 유형, 예방방법 및 대처방안에 대해 다음과 같은 체험을 통해 정보를 얻으실 수 있는 온라인교육 사이트입니다.


▶ 메신저피싱 모의 체험하기

- 부모님, 직장인, 자영업자, 학생별로 역할을 선택하여 메신저피싱 사례 체험 및 그에 따른 예방방법 안내


▶ 당신의 보이스피싱 대처 유형은?

- 상황별 본인의 행동을 선택하는 테스트를 통해 성향을 분석하는 체험 및 결과별 보이스피싱 대응 요령방법을 안내


▶ 그놈 목소리를 찾아라

- 전화 내용을 듣고 의심되는 목소리를 찾는 체험과 실제 보이스피싱범의 목소리를 들어봄으로써 경각심 고취


▶ 유튜브로 알아보는 보이스피싱 예방요령

-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시청을 통한 동영상교육



아래의 바로가기로 접속하시어 다양한 체험을 통해 보이스피싱을 방지하시길 바랍니다.





이전글 다음글 링크
이전 글 주식리딩방에 대한 주의 웹툰을 읽어보세요!(5~6화)
다음 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Quick Menu

하이굿파워플러스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