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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6/21] 엔씨소프트(036570): 장르 다변화로 유저층 확대 예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7년 06월 20일 조회 7510
첨부 File (NC소프트_036570_-07.6.210.pdf)) downloadNC소프트_036570_-07.6.210.pdf

    엔씨소프트(036570)

장르 다변화로 유저층 확대 예상

 

▣ 투자의견 Buy 및 목표주가 100,000원 상향 조정

 

당사는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을 Buy로 유지하는 가운데 목표가는 79,500원에서 100,000원으로 상향 조정한다. 목표가 상향의 이유는 다음과 같다. 1)동사는 FPS, 캐주얼액션RPG 등의 게임 라인업으로 장르 다변화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어 리니지 시리즈에만 한정되었던 유저층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2)게임 다변화는 동사에게 안정적인 게임 포트폴리오를 제공하여 다각적 사업영위가 가능하게 할 것이며, 3)동사가 전일 발표한 아이언 클로즈 베타서비스(7월말)일정은 동게임에 대한 일정차질에 대한 리스크를 어느 정도 낮출 것으로 예상된다. 4)더불어 지수 상승으로 인한 Market P/E의 상승을 감안하여 동사의 적용P/E 또한 상향하였다.

 

 

 

▣ 장르 다변화로 유저층 확대 예상

 

 동사는 캐주얼게임 시장 진출을 위해 FPS게임인 <포인트블랭크>와 캐주얼액션RPG <프로젝트D>의 퍼블리싱을 발표하였다. 규모는 크지만 성장률이 다소 둔화되고 있는 캐주얼게임 시장으로의 공격적 진출과 더불어 동사가 진출하는 FPS게임시장의 경우 현재 과도한 시장 경쟁이 전개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시장 상황이 동사에게 우호적이지만은 않은 상황이다.

 

그러나 동사의 경우 확고한 캐쉬카우인 리니지시리즈가 존재하는 가운데 add-up되는 캐주얼게임은 게임포털에 라인업되는 게임 하나라는 , 그리고 액션RPG, FPS, MMORPG 게임 장르가 다변화되면 MMORPG에만 한정되었던 동사의 유저 또한 다변화될 여지가 존재한다는 , 더불어 동사는 안정적인 게임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다각적인 사업영위가 가능할 것이라는 점에서 긍정적이라 판단된다.

 

▣ 아이언 일정 공개로 불확실성 감소

 

동사는 전일 아이언의 일정을 공개하였는데, 공개된 일정에 의하면 6 28~29 F&F(Friends and Family) 테스트를 시작으로 7 31 일반게이머를 대상으로한 비공개테스트가 시작된다. 게임의 성공적인 런칭 여부는 현재 예측하기 어렵지만 동게임의 경우, 이전에 출시를 연기한 이력이 존재하는 가운데 현재 동주식 대한 투자자들의 가장 위협요소는 게임출시에 관한 일정 연기였다는 점을 감안할 현재 게임 일정 연기에 대한 불확실성은 다소 낮아졌다고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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