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리서치 - 지배구조가 우수한 증권사 2009 기업지배구조 선정 기업에 이어 신뢰를 얻는 금융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리서치

  • Acrobat Reader
  • 애널리스트윤리강령
  •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정보
  • 대한민국 기업정보의 창 DART

기업분석

기업분석 입니다.

글 읽기
제목 [4/5] 루트로닉(085370): 성장기에 돌입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7년 04월 04일 조회 7988
첨부 File (daily05.pdf)) downloaddaily05.pdf

    ▣ 중기 성장성에 주목

동사는 1997년에 설립된 의료용 레이저를 개발, 제조, 판매하는 전문업체로, 전체 직원 중 30%가 R&D인력이고 매출액의 13% 이상을 R&D 투자비용으로 사용하는 등 적극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고체/기체/색소 레이저 설계기술 등 의료용 레이저 관련 핵심기술을 독자 개발하여 보유하고 있다.

특히 동사는 국내 최초로 미국 FDA 및 유럽 CE 인증을 획득하여 한국 레이저 업체로는 처음으로 의료선진국인 일본, 독일, 미국, 스위스 등에 수출하는 등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다.

소득수준의 향상, 고령화에 따른 소비 연령층 확대와 미에 대한 관심이 고취되면서 의료용 레이저기기 시장은 과거 종합병원 및 피부/성형외과에서 가정의학과, 산부 인과, 비뇨기과 등 일반 의원으로 확대되면서 시장이 크게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세계 의료용 레이저 시장은 1990년 초부터 2000년까지 10년 동안 세계 레이저 의료기기 시장규모가 10배 이상으로 커졌고, 매년 시장이 17% 이상 성장하고 있다 (Spectrum Consulting, Boston, MA 추정 자료).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면 2007년에 는 177억 달러를 상회하는 큰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레이저 의료기기 시장은 선진국형 산업으로 아직은 국내 시장이 작으나 성장률은 선진국에 못지않다. 현재 국내시장은 매년 12% 정도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를 반영한 금년 시장규모는 538억원 정도 형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업황 호조 속에 원천기술을 자체 개발함에 따라 동사는 지속적으로 신제품 을 개발하여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으며 경쟁사 대비 약 30% 낮은 원가경쟁력을 확보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특히 공모자금으로 전세계 시장의 40%를 차지하고 있는 미국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어서 중기적인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였다. 5월 중순부터 미국 판매 법인이 본격화적으로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으로, 20년 동안 미국에서 레이저 의료기기를 판매한 현지사람을 영업총괄로 영입하였으며 영업사원을 약 20명 정도 채용하여 미국 전 지역을 커버할 계획이다.

따라서 2007년은 큰 폭의 실적 호조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42.6% 증가한 127.2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1)작년 8월 세계 에서 2번째로 출시한 미세 레이저기기(Fractional Laser)인 모자이크의 신규 매출 계상, 2)작년 8월 미국의 그레이트 플레인즈 테크놀로지스사와 2010년까지 치과용 레이저기기인 스펙트라 덴타(Spectra DENTA) 185억원(1,932만 달러)의 공급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금년 약 200만 달러 매출이 반영되며, 3)5월 중순 미국 판매법인이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전개할 예정이어서 하반기부터 미국 수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69.8% 증가한 15.3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

금년 하반기에도 미국 시장에서 시장 규모가 제일 큰 제모 레이저기기 신제품을 출시 할 예정이어서 중기적으로 실적 호조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단기적으로 프랑스 포토메딕스사와 이탈리아 Bios s.r.l사와의 독점 공급계약 체결 소식으로 주가가 단기적으로 급등하여 조정을 보일 것으로 판단되나, 중기적으로 실적 호조세를 바탕으로 상승세를 보일 가능성이 높다.

 

본 자료는 당사 한양증권이 루트로닉의 주간사로 1년 동안 4번의  분석자료 제공에 의해 작성된 것 입니다.

 

 

 

이전글 다음글 링크
이전 글 [4/3] 성호전자(043260): 범용부품 제조업체의 대단한 진격
다음 글 [4/9] 이수유비케어(065570): 안정성과 성장성 겸비

Quick Menu

하이굿파워플러스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