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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2/27]엠피씨(050540): 긍정적인 중국시장 진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6년 12월 26일 조회 7596
첨부 File (061227 엠피씨_TP4.pdf)) download061227 엠피씨_TP4.pdf

엠피씨의 2006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16.0%, -20.5% 성장한 824.1억원과 27.2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AIG 및 흥국생명의 신규 프로젝트 와 한국전력공사 등 공공사업부문에서의 수주 증가로 매출액은 증가했지만, IPO에 따른 인센티브와 급여 인상에 따른 퇴직 급여 충당금 등으로 이익은 감소했다.

 

동사의 2007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금년 대비 각각 8.7%, 41.6% 증가한 896억원과 39억원 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평균을 하회하는 매출성장의 이유는 동사 매출의 81%를 차지하는 CRM 서비스가 경쟁심화로 저조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CRM 시장은 기업 및 공공기관의 고객 서비스 업무 증가로 확대 되고 있지만, 시장 확대로 신규 사업자가 난립해 경쟁이 심화 되고 있는 추세이다.

 

동사는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국내에서 벗어나 해외시장에서 활로를 개척하고 있다. 12월초에 솔루션과 서비스 제공업체인 중국의 IWTS와 조인트 벤처인 MPCTI를 설립했으며, MPCTI를 통해 중국의 차이나텔레콤, 차이나모바일 등 CRM 서비스 시장을 중심으로 중국시장을 개척할 계획이다.

 

중국시장 진출의 방법과 시기는 적절한 선택으로 판단된다. 방법 면에서는 인프라가 구축된 중국기업과 조인트 벤처를 설립해 리스크를 최소화시켰으며, 시기 면에서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개최로 대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CRM 서비스 요구가 증가하고 있어 빠른 시장 적응 이 예상된다. 초기 매출처는 IWTS의 주요 고객과 중국에 진출한 한국 유통업체들, 고급 서비스 를 요하는 외국계 금융회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2007년 시장 적응과정을 거쳐 2008년에는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에 진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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