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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8/9] CJ CGV(079160): 부가사업의 성장 모멘텀 지속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6년 08월 08일 조회 7058
첨부 File (060809실적업데이트.pdf)) download060809실적업데이트.pdf
CJ CGV (079160)
부가사업의 성장 모멘텀 지속
 
 
▣ 부가사업의 성장으로 실적 호조
 
2분기 실적은당사 예상치에 부합
동사의 2분기 실적은 매출액 614억, 영업이익 72억으로 당사의 예측치인 매출액657억 영업이익 72억에 부합한 수준이었다. 다만 당기순이익이 당사 예측치인 55억에 미달한 35억이었는데 이것은 비경상적 비용 22억(기부금 17억, 유형자산손실 5억)의 발생 때문이었다. 동비용 발생은 일시적 현상으로 추후 동사의 실적흐름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관람객 M/S상승으로 사이트 과당경쟁에 대한 시장우려 해소
2분기 동사의 관람객 M/S는 27.7%로 전분기의 26.5%보다 상회하였다. M/S상승은 사이트 과당경쟁에 처한 동사의 시장 우려가 과도했었음과 위협요소로 작용했던 경쟁 상황에서 동사가 어느 정도 확고한 위치를 점하고 있음을 반증하는 수치라 판단된다
 
부가사업이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 견인
동사는 주사업인 상영사업에서 YoY 17% 상승에 반해 전체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26.6%, 94.6% 상승하였다. 그 이유는 부가사업인 매점과 스크린광고에서 높은 성장을 기록했기 때문인데 각 사업은 YoY 30%, 96.6% 상승하였다
①매점사업
매점 매출액은 YoY 30% 상승한 92억을 달성하였는데 이것은 SPP(Spend per patron:객단가)의 상승 때문이다. SPP는 YoY 15.5% 상승했으며 현재 1,233원 수준으로 창사이래 가장 높은 수치이다. 매점 사업에서는 상품을 더욱 다양화시킴과 동시에 다양화된 상품들간의 mix를 이용해 판매단가를 지속직으로 증가시킬 수 있어 동사업의 성장 여력이 존재한다고 판단된다.
②스크린광고 사업
스크린 광고매출액은 YoY 96.6% 상승한 59억을 달성하였다. 이것은 광고의 디지털화로 광고의 효용성이 높아지면서 광고주들의 수요의 증가와 광고 단가의 인상이 이루어 진 것을 판단되며 동사업은 국내 영화 관람객수 증가와 더불어 관람객 부분에서 M/S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동사의 수혜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 투자의견 Buy 및 목표주가 32,000원 유지
 
당사는 투자의견 Buy 및 목표주가 32,000원을 유지한다. 이유는 1)동사의 관람객 M/S 상승으로 멀티플렉스들간의 과당경쟁에 대한 우려감이 낮아졌고 2)부가사업의 성장으로 영업이익 성장률이 매출 성장률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되며 3)3분기 계절적 성수기로 관람객수 증가 및 실적호조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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