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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6] EMW안테나(079190): 신규서비스 시작으로 지속성장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6년 02월 06일 조회 6916
첨부 File (060206EMW안테나_자료.pdf)) download060206EMW안테나_자료.pdf

내장안테나 비중확대와 신규제품 출시로 수익성 유지

동사의 주력 사업인 휴대폰용 안테나는 단가인하 압력에도 불구하고 수익성은 05년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유는 첫째, 상대적으로 마진이 좋은 내장안테나의 비중확대이다. 전반적으로 성능개선과 소형화를 통해 디자인 표현이 자유로운 내장안테나의 비중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며 이에 따라 동사의 외장과 내장안테나의 비중도 05년 7:3에서 06년 5:5로 내장안테나의 비중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둘째, 신규제품인 스피커일체형 안테나 05년말 개발을 완료하고 2사분기부터 본격적인 양산에 들어갈 예정이기 때문에 고부가가치 제품의 비중확대로 20%대의 영업이익률은 유지될 것으로 판단된다.

 

DMB폰 교체수요를 통한 매출 확대 예상

향후 음영구간의 해소를 통해 DMB서비스가 활성화되면 기존 휴대폰에서 DMB폰으로의 교체수요를 통해 동사의 매출이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의 휴대폰이 휴대폰용 안테나만을 탑재했지만 DMB폰은 핸드폰용 안테나 외에 DMB전용 외장안테나 혹은 DMB 내장안테나 + 탈착형 안테나를 탑재해야 하기 때문에 기본 안테나수가 늘어나기 때문이다.

 

신규 서비스 시작으로 지속 성장

동사는 최근 3개년도 연평균 78%의 높은 매출성장을 보이고 있는 성장형 기업이며, DMB, Wibro, RFID 등 신규서비스의 시작으로 안테나부문 성장성이 앞으로도 무궁무진하다는 점에서 추가적인 상승여력은 충분한것으로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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