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리서치 - 지배구조가 우수한 증권사 2009 기업지배구조 선정 기업에 이어 신뢰를 얻는 금융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리서치

  • Acrobat Reader
  • 애널리스트윤리강령
  •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정보
  • 대한민국 기업정보의 창 DART

기업분석

기업분석 입니다.

글 읽기
제목 [9/29] 세진티에스(067770): 수주 증가세, 실적 저점 통과 중..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5년 09월 28일 조회 6825
첨부 File (세진TS.pdf)) download세진TS.pdf

▣ 중대형 LCD 제품 수요 증가세

 

- 상반기까지 동사의 매출액은 제품 공급가 하락, 중대형 제품 출시 지연 등으로 전년 동기보다 17.2% 감소한 207억원으로 기대에 못미치는 실적을 기록하였다. 이것을 감안할 ??, 회사측에서 애초에 제시했었던 올해 예상매출액 620억원의 달성은 쉽지 않을 전망으로 다소 하향 조정이 필요해 보인다.  그러나 하반기 들어와 32인치, 40인치 중대형의 확산시트와 반사시트의 가공량이 증가하고 있고 중국과 대만 해외발 수주도 확대되고 있는 추세로 동사의 실적은 상반기 말을 지나오면서 점진적인 회복과 상승세로 전환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전방경기 우호적, 실적회복 기대해도 될 듯

 

지난 상반기에 영업이익률 6.6%까지 낮아진 수익성은 하반기 이후에는  출하량 증가와 함께 점차 회복되고 있는 것으로 있다. 여기에 전방수요인 TFT LCD 산업의 생산력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우호적인 상황과 중대형 디지털TV 모니터를 중심으로 세계적인 소비증가 등에 힘입어 동사의 실적 회복 속도는 향후 더욱 빨라질 가능성이 충분해 보인다.  중장기적인 관심을 유지하면서 동사의 실적호전을 기대해도 좋을 시점이다.

 

 

 

이전글 다음글 링크
이전 글 [9/28] 태광(023160): 내년에도 고성장 기조 지속될 전망
다음 글 [10/5] 하이록코리아(013030): 가장 싼 조선기자재주, 가장 싼 피팅주

Quick Menu

하이굿파워플러스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