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리서치 - 지배구조가 우수한 증권사 2009 기업지배구조 선정 기업에 이어 신뢰를 얻는 금융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리서치

  • Acrobat Reader
  • 애널리스트윤리강령
  •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정보
  • 대한민국 기업정보의 창 DART

기업분석

기업분석 입니다.

글 읽기
제목 [7/18] 대주전자재료(078600) : FPD재료사업에 의한 성장 모멘텀 지속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5년 07월 17일 조회 6684
첨부 File (대주전자재료.pdf)) download대주전자재료.pdf
대주전자재료(078600)
 
FPD재료사업에 의한 성장 모멘텀 지속
 
 

▣ 디스플레이 재료의 고성장으로 도약 중

 

- 전자부품용 절연재료와 전극재료를 주로 개발, 생산하며 성장해온 동사가 최근에는 FPD용 유전체재료와 격벽재료, Sealing재료 등 새로운 소재사업을 추가하면서 중견업체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04년에 삼성SDI향 PDP 격벽재료와 LG전자향 핸드폰용 EMI 등 신제품의 매출액이 크게 증가하여 동사는 58%의 외형성장을 통해 사상최대의 실적을 시현하였고 올해도 신규 소재부분의 빠른 성장세가 이어지면서 우수한 영업실적을 나타낼 것으로 기대된다.

 
 

▣ 다양한 FPD용 재료사업 진출에 관심

 

- 지난해 462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하며 도약하였던 동사는 올해에도 PDP용 격벽재료와 Handset용 차폐재료 EMI의 고성장에 힘입어 22.7%의 높은 성장세를 유지할 전망이다.  당사는 동사 제품의 주요 전방수요인 SDI의 PDP 생산량이 05년 130% 이상 증가하고 LG전자의 핸드셋 출하량은 전년비 18% 이상 늘어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올해 동사가 567억원의 매출달성은 무난하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수익성도 PDP의 무연 비중확대, EMI의 원재료 국산화 확대 등으로 지난해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 또한 동사는 PDP용 격벽재료 외에도 상판유전체와 전극재료, Sealing재료와 LCD BLU용 형광체 재료, 면발광용 전극재료 등 다양한 FPD 재료의 개발 및 생산을 준비하고 있다. 이 중 상판유전체와 형광체 등 일부 제품들은 하반기 중 시장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데, 당사는 이들 제품들이 격벽재료, EMI와 더불어 동사의 새로운 성장모델로의 가능성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한편, 현재 주가는 올해 예상 실적대비 PER 8배, 06년 대비 6배로 동사 제품의 수요기반이 안정적이고 또한 FPD재료라는 성장기반도 갖추고 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전혀 부담되지 않는 수준으로 판단된다. 저점에 위치한 중장기적 관심종목이다.

이전글 다음글 링크
이전 글 [7/14] 현진소재(053660): 우리는 왜 현진소재에 열광하는가?
다음 글 [7/18] 덱트론(053070): LCD TV 업체로 변신

Quick Menu

하이굿파워플러스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