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리서치 - 지배구조가 우수한 증권사 2009 기업지배구조 선정 기업에 이어 신뢰를 얻는 금융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리서치

  • Acrobat Reader
  • 애널리스트윤리강령
  •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정보
  • 대한민국 기업정보의 창 DART

기업분석

기업분석 입니다.

글 읽기
제목 [6/21] 주성엔지니어링(036930) : 하반기 실적 모멘텀 유효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5년 06월 20일 조회 6499
첨부 File (주성엔지니어링(05.6).pdf)) download주성엔지니어링(05.6).pdf

주성엔지니어링(036930)

 

목표가 17,600원  Buy

 

▣ 하반기 수주 및 실적 모멘텀 유효, 매수 유망

 

- 주성엔지니어링은 TFT-LCD 및 반도체 전공정의 핵심인 증착장비업체로 LPL의 5G용  PE-CVD장비 공급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이후, 6G와 7G용에서는 주요 Major업체로 부각되면서 턴어라운드에 성공하였다. 또한 차세대 TFT LCD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국내시장에서 성공적인 시장진입의 성과를 토대로 동사는 대만, 중국시장으로도 성공적으로 진입하면서 지난해 괄목할 만한 외형성장과 변신을 보였으며 올해에도 고성장과 높은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 지금까지 TFT LCD용 PE-CVD 장비를 중심으로 고성장이 이어지고 있으나, 반도체용 CVD/ALD장비도 하이닉스를 비롯, IBM, 필립스, 도시바 등 주요 반도체소자업체에 성공적으로 공급되고 있다. 특히 반도체산업의 미세회로화가 점차 확대됨에 따라 차세대 증착장비로 대두되고 있는 ALD장비의 공급이 점차 늘어나고 있으며, 올해에는 전공정 식각장치인 Dry Etcher를 새로운 사업item으로 추가하여 하이닉스에 테스터용으로 공급하는 등의 비즈니스 영역의 확대가 시도되고 있다.

 

- 우리는 주성엔지니어링이 반도체용 CVD장비 일변도에서 탈피하여 TFT LCD용 PE-CVD장비로의 성공적 진출 및 ALD와 Dry Etcher 등으로 다양한 제품군을 확보하면서 지속적인 성장에 대한 청사진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특히  이러한 청사진이 TFT LCD의 차세대 설비투자가 한국과 대만, 중국에 걸쳐 향후 수년간 대대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는 점, 반도체 증착장비의 ALD로 진화가 확대될 수 있다는 점 등 동사의 전방산업이 대단히 우호적 환경에 있다는 판단하에 동사에 대한 매수의견과 더불어 목표주가 17,600원을 제시하는 바이다.

이전글 다음글 링크
이전 글 [6/21] 중외제약(001060): 내년 대폭적인 실적호전을 주목!
다음 글 [6/29] 에스엘(005850) : 높은 내재가치, 낮은 주가

Quick Menu

하이굿파워플러스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