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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31] CJ인터넷(037150): 핵심사업을 중심으로 안정적 성장 가능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5년 01월 30일 조회 7476
첨부 File (4분기실적 코멘트.pdf)) download4분기실적 코멘트.pdf
CJ인터넷(07150): BUY유지 (목표가: 15,000원 유지)
 
-핵심사업을 중심으로 안정적 성장 가능
 
▣ 양호한 4분기 실적
동사의 04 4Q 실적은 순이익이 적자전환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비용발생의 원인이 자회사 매각과 관련된 일시적비용 요인에 따른 것으로 주력사업부인 넷마블 자체만의 실적을 감안할 경우 대체적으로 양호한 수준으로 판단됨.
 
매출액은 뉴포카 런칭으로 당사예상치 대비 6% 증가한 201억원을 달성하였으나 경상이익은 프리머스시네마 매각지연에 따른 지분법손실과 시네마서비스 매각손, 법인세추납액 등 일시적비용 발생으로 예상치를 크게 하회하는 4억원을 달성하였음. 이밖에도 시네마서비스관련 영업권상각비가 손금인정에서 제외되면서 순이익은 116억원의 적자를 기록하였음. 반면 프리머스시네마관련 매각이익이 05년으로 이연됨에 따라 05년 100억원의 매각 이익이 발생될 것으로 예상됨.
 
▣ 500억원의 투자계획은 향후 주가 상승의 모멘텀으로 작용할 전망
동사는 컨퍼런스콜을 통해 게임 퍼블리싱사업 강화부분과 새로운 성장동력을 모색에 관한 500억원의 투자계획을 발표하였음. 아직까지 세부적인 투자계획에 대한 언급은 없었으나 동사가 현재 게임포탈 정체와 이로인한 성장성둔화 우려가 높은 상황에서 투자계획 발표는 풍부한 유동성을 바탕으로 회사측이 차세대 성장엔진에 대한 모색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임. 향후 투자계획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들이 시장에 발표될 경우 이 같은 계획들은 주가상승의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됨.
 
▣ 2005년 게임 퍼블리싱 강화로 안정적 성장 지속
동사는 현재 14개의 상용화게임을 포함하여 총 22개의 게임을 퍼블리싱 하고 있으며 2005년에는 분기별 2개정도의 게임퍼블리싱 상용화를 계획히는 등 퍼블리싱 부분에 있어서 경쟁업체에 비해 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동사의 퍼블리싱 매출은 04년대비 28% 증가한 325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됨.
 
▣ 해외시장 진출에 주목
국내시장이 정체기에 접어들고 있는 상태애서 아직 게임포탈 부분에서 시장 태동기에 불과한 해외시장 진출은 국내 게임 포탈업체에게는 새로운 성장엔진의 확보 차원에서 필수적인 부분임. 동사의 경우 아직까지 해외부분에서 의미있는 지표가 나오지 않은 상태로 해외시장 진출에 대해 프리미엄을 적용할 수 있는 상태는 아니나 해외시장에서 게임포탈 시장이 초기단계라는 점과 동사가 이 같은 해외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는 점을 감안시 동사의 해외시장 진출은 장기적 관점에서 꾸준히 주목해야 할 것으로 판단됨. 
 
▣ 투자의견 BUY, 목표가 15,000원 유지
동사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동사에 대해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15,000원을 유지한다.
첫쩨, 현재 05(E) 실적 기준 PER 8배 수준으로 경쟁업체인 NHN의 15배와 네오위즈의 24배 대비 여전히 낮은 Valuation을 적용 받고 있음.
둘째, 04년 영화사업부 매각을 통한 구조조정과 조직슬림화에 이어 게임포털을 중심으로 한 인터넷사업 의 집중으로 05년 안정적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됨.
셋째, 05년 900억원의 풍부한 유동성을 바탕으로 신규사업 진출과 같은 새로운 성장엔진 제시가 가능해 보이며 지속적인 해외시장 진출은 장기 성장성 강화 측면에서 긍정적으로 판단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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