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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4/24]효성ITX(094280): 컨택센터 아웃소싱업계 핵심
작성자 리서치센터 작성일 2019년 04월 23일 조회 676
첨부 File (효성ITX_20190424.pdf)) download효성ITX_20190424.pdf

효성ITX(094280)

김누리 Analyst

투자의견: Not Rated


컨택센터 및 IT, 디스플레이 솔루션 전문기업

동사는 효성그룹 계열사로 1997년에 설립되어 2007 10월에 상장되었다. 주요 사업부문은 컨택센터 및 IT서비스, 디스플레이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컨택센터 서비스 사업은 O2O 및 렌탈 업종에서 매출이 확대되었고, ITO사업 확장으로 장기적인 수익성을 확보해 놓은 상태이다. 또한, IT서비스 사업은 SI사업, 공공/건설분야 및 무선 AP사업 확대로 매출확대에 기여하였으며, 화웨이 전송장비 판매와 서버 및 스토리지 관련 주요 레퍼런스 확보로 매출이 대폭 상승하였다. 디스플레이 솔루션 사업은 저가 제품 판매 부진에도 불구하고 고광량 제품 판매 확대로 목표 이익을 달성하였다.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사업 성장 가능성 유효

2018년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출시하여 효성그룹 스마트팩토리 사업의 중추적 역할을 맡고 있다. 현재 효성티앤씨 글로벌 스판덱스 공장에 공정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품질과 공정관리, 이상 탐지 및 예측 등 최적 조건을 갖춘 고급 공정 제어 솔루션 개발에 힘쓰고 있다. 향후, 스마트팩토리 산업 성장이 본격화되면 공장 효율성 증대는 물론, 제조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기반이 되어 동사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사업 성장 가능성이 유효하다는 판단이다.

실시간 STT(Speech to Text), TA(Text Analytics)를 통한 생산성 극대화

신규 IT사업인 xtrmSolution은 인공지능 기술(머신러닝, 딥러닝) 기반의 고급 통계 분석 기법과 알고리즘을 활용한 솔루션이며, 상담 데이터 실시간 탐지 및 분석을 통해 서비스 향상이 가능하다. 음성인식기술(STT: Speech to Text)은 상담 대화 내용을 실시간 음성인식으로 음성 분석 지표 계산이 가능하며, 텍스트분석기술(TA: Text Analytics)은 상담 업무 분류 패턴 분석, 필수 스크립트 유무 분석, 고객 감정 분석 등이 가능하다. 따라서, 신규 IT사업 xtrmSolution을 통해 전반적인 상담 업무의 생산성 이 극대화될 것으로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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