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회사소개 - 100년 기업의 꿈 정도경영과 투명경영을 바탕으로 더욱 알차고 탄탄한 기업이 되겠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입니다.

글 읽기
제목 한양증권, 구독형 디지털창구 도입··· 디지털금융 강화
작성자 BM팀 작성일 2023년 10월 31일 조회 29677
첨부

| 업계 최초··· 실시간 SW 업데이트가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 적용

| 고객의 투자성향까지 반영되어 있어 불완전판매 예방 효과 기대


한양증권은 오늘(23일) 여의도PWM센터에 태블릿PC를 활용한 구독형 디지털창구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인지소프트와의 협업을 통해 구축한 구독형 디지털창구는 기존 구축형 시스템과 달리 월간 사용료를 지불하는 형태로 이뤄지며, 실시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의 전환이 이뤄지듯, 업계에서 주목하는 새로운 시도다. 한양증권과 IBK투자증권이 증권 업계 최초로 공동 도입했다. 한양증권은 디지털창구 도입을 시작으로 디지털금융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디지털창구는 고객이 서류를 작성하고 직원이 시스템에 입력하던 기존 두 단계 과정을 하나로 통합했다. 고객 데이터를 사전 구축하고, 필수 입력값 누락를 방지하여 업무 정확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업무 처리 시간을 단축시키고, 고객 민원과 금융 사고도 줄어들 전망이다. 구독형 시스템 도입을 통해 초기 구축 비용 또한 절감했다. 불필요한 종이 서류를 없앰으로서 ESG경영에도 한걸음 다가섰다.


불완전판매 예방 효과도 관측된다. 구독형 디지털창구 시스템에는 고객의 투자성향까지 반영되어 있다. 고객의 투자성향을 상향하는 상품일 경우, 서류를 추가 요청하게끔 설계되어 있어 불완전판매를 예방할 수 있다. 한양증권은 여의도PWM센터를 시작으로 10월 중 모든 영업지점에 디지털창구를 확대 도입할 예정이다.


한양증권 조한영 디지털BIZ센터장은 “구독형 디지털창구의 도입은 디지털 전환 및 ESG경영 기조에 발맞춘 필수적 선택”이라며 “업무 효율성 증가 및 선진형 시스템 구축을 통한 디지털금융 강화, 고객만족도 증대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끝)

이전글 다음글 링크
이전 글 ‘돌체’로 소통의 新모델 열어가는 한양증권
다음 글 한양증권, 대한민국소통대상 증권부문 대상 수상

Quick Menu

하이굿파워플러스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