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회사소개 - 100년 기업의 꿈 정도경영과 투명경영을 바탕으로 더욱 알차고 탄탄한 기업이 되겠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입니다.

글 읽기
제목 ‘돌체’로 소통의 新모델 열어가는 한양증권
작성자 BM팀 작성일 2023년 06월 16일 조회 42103
첨부

| 매일 아침 각 부서와 만나 전하는 CEO의 특별한 응원··· 5개월여 간의 대장정

| 지난해 CEO와 전직원 1:1 대화 파워링크 이은 소통 프로그램 시즌2

| “돌체라는 이름답게 우아하고, 부드럽고, 아름답게 플레이하자”


“우리 한양은 참 이상한(so different) 증권사입니다. 열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한양에만 오면 성공합니다. 언젠가부터 한양은 대한민국 자본시장에서 가장 기운이 좋은 증권사가 된 듯 합니다. 바라건대 부서의 비전대로 즐겁게 일하면서 최고의 인재들이 선망하는 업계 최강의 팀이 되십시오. 한양증권에서는 그 모든 게 가능하다는 걸 알게 되실 겁니다”


임재택 대표이사가 준비한 응원 스피치를 마치자 듣고 있던 부서원들의 입가에 미소가 번졌다. 한양증권의 조직소통 프로그램 돌체(CEO가 보내는 응원가)의 풍경이다. 돌체는 작년 말부터 이어진 시장의 위축에 따라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한양증권이 기획한 조직소통의 新모델이다. 매일 아침 한 개의 부서씩, 모닝커피와 샌드위치를 마주한 채 대표이사와 감사, 경영지원본부장 등 주요 경영진이 직접 응원을 전한다. 75개 모든 부서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하루도 쉬지 않아도 장장 5개월이 걸리는 대장정이다. 지난 2월 말부터 시작하여 현재진행형이다. 6월 초 기준 약 60개 부서가 돌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준비 과정도 간단치 않다. 각 부서의 인원 구성, 업무 현황 등을 분석하여 대표이사가 직접 부서의 특성에 맞게 작성한 응원 스피치를 전한다. 그 과정에서 각 부서의 고충을 듣고, 비전을 공유하며, 덕담도 주고받는다. 직원들의 사소한 취미부터 최근에 본 드라마, 각자가 그리는 미래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경영진은 ‘일일 상담사’로 변신한다. 그러다보면 정해진 1시간을 훌쩍 넘기기 일쑤다.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에는 각 부서에 전하는 CEO의 메시지와 직원들의 참여 후기가 사내 게시판을 통해 투명하게 공개된다. 


돌체는 지난해 임재택 대표이사와 500명 전 직원 간의 1대1 대화 ‘파워링크’의 시즌2 버전이다. ‘꿈을 공유하고 마음을 잇자’는 취지의 파워링크를 통해 회사의 광고 영상을 직접 제작하게 된 직원도 있고, 잠재능력을 바탕으로 부서장으로 전격 발탁된 직원도 있다. 당시 임재택 대표이사는 “100km 마라톤과 같은 도전이었으나, 한계를 뛰어넘어야만 얻을 수 있는 경이감을 체험했다”는 소회를 밝힌 바 있다. 파워링크에 이어 올해 시즌2 프로그램 돌체를 론칭하며 1대1 대화에서 부서 단위로 변경하고, 진행 시간을 늘렸다.  


프로그램 명은 ‘우아하고, 부드럽고, 아름답게 연주하라’는 뜻을 지닌 이탈리아 음악 기호 dolce에서 착안했다. 음악 기호의 뜻처럼 실적에 대한 질책도, 영업에 대한 압박도 없다. 경력직으로 입사하여 돌체에 참석한 한 부서장은 “그동안 프로젝트에만 매달리며 한 쪽에 매몰된 생활을 오랫동안 해왔었는데 한양증권에 입사한 후 맞이한 돌체 프로그램을 통해 회사가 지닌 끈끈함과 소속감,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 막내 사원은 “’한계를 두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주신 것 처럼 눈 앞의 훌륭한 선배들을 보며 구체적인 목표와 포부를 가져보자는 결심을 하게 된 귀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임재택 대표이사는 “한양증권에는 성장 잠재력을 키우는 유망한 부서들이 많다. 부서원들 한 명, 한 명을 CEO가 직접 격려해주면 리더와의 일체감도 형성되고, 조직의 응집력도 커질 수 있을거라 생각했다”며 “돌체라는 이름에는 승리에 대한 강한 열망을 갖되 우아함, 부드러움, 아름다움을 잃지 않고 그라운드 위에서 플레이해달라는 CEO의 특별한 기대가 담겨있다”고 전했다. (끝)

이전글 다음글 링크
이전 글 한양증권, 대학생 싱크탱크 브루킨즈 아카데미 1기 출범
다음 글 한양증권, 구독형 디지털창구 도입··· 디지털금융 강화

Quick Menu

하이굿파워플러스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