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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금융 사기예방서비스

전자금융 사기예방서비스

최근 보이스피싱과 피싱사이트를 통해 고객정보를 불법 획득한 후 인터넷뱅킹(HTS 등 포함)을 이용하여 고객명의의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아 고객 예금을 인출해가는 금융사기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고객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시범서비스('13.3.12)에 이어 전면서비스를 시행하고자 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1. 시행시기 : 2013년 9월 26일(목) 부터
  2. 2. 이용대상 : 전자금융거래(HTS,스마트폰)를 이용하는 개인고객
  3. 3. 적용대상업무
    1. (1)공인인증서 (재)발급 및 타행(기관) 발급 공인인증서 등록
    2. (2)HTS 등을 통한 300만원 이상 이체거래 시
  4. 4.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이용방법
    1. (1) PC 단말기지정 이용PC를 사전에 지정하고 지정된 PC(지정 단말기수: 5대)에서만 안전하게 공인인증서 및 이체거래를 이용할 수 있는 보안서비스
      1. - 지정 단말기에서는 추가인증 없이 거래하고, 미지정 단말기에서는 추가 인증 또는 단말기 추가 지정 후 거래를 하시면 됩니다.
    2. (2) 추가인증 보안서비스(택일)
      1. ① 대면확인 : 영업점에 방문하여 발급받은 일회용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일치 여부 검증
      2. ② OTP인증 : OTP로 전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일치 여부 검증
      3. ③ SMS인증 : 휴대폰번호로 전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일치여부 검증
        ※ SMS 통지 : 자금 이체시 SMS 통지만으로 처리
      4. ④ 2채널 인증: 사전에 등록된 전화번호로 ARS전화를 수신한 후 ARS안내에 따라 인증번호를 전화기에
        직접 입력하여 일치 여부 검증
        [전화 통화료(부가세별도): 무선 10초 20원 / 유선 1분 40원]
      5. - 2채널 인증이 불가한 경우:
      6. .일반기업체의 대표전화번호
      7. .해외전화
      8. .별정 통신사망 사용자(알뜰폰)
      9. .수신제한 전화번호(공중전화)
※ 기타 사항은 콜센터(☎ 1588-2145)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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