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리서치 - 지배구조가 우수한 증권사 2009 기업지배구조 선정 기업에 이어 신뢰를 얻는 금융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리서치

  • Acrobat Reader
  • 애널리스트윤리강령
  •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정보
  • 대한민국 기업정보의 창 DART

아침증시전망

아침증시전망 입니다.

글 읽기
제목 [9/3] 내수부양책에 대한 기대감 유효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4년 09월 02일 조회 3463
첨부 File (한양 Daily시황 0409030.pdf)) download한양 Daily시황 0409030.pdf
 전일 국내 증시는 국제 유가의 급등에도 불구하고 내수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이어지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거래소시장은 내수주를 중심으로 외국인들의 매수세가 유입되며 이틀 연속 상승했고 코스닥시장도 투자심리가 회복되며 인터넷주와 게임주를 중심으로 매수세가 유입되며 사흘 연속 상승했다.

 

최근 국내 증시가 국내외 경제지표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상승세를 지속하는 이유는 금리 인하 및 감세정책 등 내수 부양을 위한 정부의 강한 의지가 투자심리 회복으로 이어지며 수급 여건이 개선되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 경제의 버팀목 역할을 하는 수출 성장세 둔화가 나타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외국인은 현물과 선물 매수세를 적절히 유입시키면서 국내 증시의 상승 흐름을 견인하고 있다.

 

이는 그동안 국내 경제의 유일한 동인이었던 수출 부문의 신장세 둔화 우려감을 정책 당국의 내수 부문에 대한 제반 부양정책에 의해 충분히 상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정책 당국의 경기부양에 대한 의지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당분간 내수 관련주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은 유효한 것으로 판단된다.

 

이에 반해 지수와 연동성이 큰 기술주에 대해서는 최소한 미국 인텔의 3/4분기 중간실적 점검을 통해 하반기 IT경기 전망의 호전이 시사되기 전까지 보수적인 시각을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인다. 따라서 미국 증시내 인텔 실적 점검 결과와 이에 대한 국내 증시내 외국인의 반응에 대해 예의 주시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금일 국내 증시는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과 단기 상승 과대에 따른 차익 실현 우려감간의 팽팽한 힘겨루기가 예상되는 가운데, 거래소시장의 경우 KOSPI 820P선에서의 지지 시험이 예상되며, 코스닥시장은 370P선의 상향 돌파 시도가 예상된다.

 

일단 주요 지수 대에서의 지지와 상향 돌파 가능성에 주목하는 한편, 최근 시장의 주도주로 부각되고 있는 내수주와 M&A 등 재료 보유주 등을 중심으로 한 선별적인 시장대응이 바람직해 보인다.  

 

 

김연우(3770-5334)

ks0504@hygood.co.kr

이전글 다음글 링크
이전 글 [9/2] 외국인의 선물 주도권
다음 글 [9/6] Weekly ~ 9.11 테러 이후와 유사한 흐름 진행

Quick Menu

하이굿파워플러스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