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대를 충족시킨 2분기 실적
동사는 1분기에 이어 2분기도 흑자전환(전년 동기 기준)했다. 매출액은 29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2억원, 8억원으로 흑자전환 했다. 2006년 상반기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액 710억원, 영업이익 44억원, 순이익 43억원으로 매출액은 전년 대비 5.1% 증가한 데 반해,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48.6%, 161.6% 증가하는 등 수익성의 개선이 눈에 띄게 이루어졌음을 알 수 있다.
분기별 실적을 비교해 보면, 2분기 실적이 1분기보다 미진한데, 이는 1분기와 3분기에 연간 매출의 약 60%가 이루어지는 등 성수기와 비수기가 뚜렷한 동사의 매출 싸이클의 특성을 나타내 주는 것이다.
동사의 수익성이 크게 개선된 이유는 1)해외 현지법인을 이용해 해외생산의 비중을 증대하여 원가 절감 노력을 계속하고 있고 2)정상가 판매율이 개선되고 있으며 3)해외 자회사들의 실적 호조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 하반기에도 수익개선은 지속
하반기의 경기 둔화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동사는 지속적인 실적 개선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왜냐하면 1) 소비 심리가 위축 될수록 저가상품 선호 추세가 강해질 것이므로 할인점과 대리점을 위주로 저가상품을 판매하는 동사의 경우 지속적인 매출성장이 기대되고 2)해외생산의 비중 증대 및 정상가 판매율 개선 노력으로 수익성 개선이 계속 될 것이며 3)부실 브랜드 및 부실 대리점의 정리로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해 수익성 개선이 이루어질 것이기 때문이다.
동사는 상반기에 당사의 예상 매출액의 약 45%를 기록하였으며, 일반적으로 상반기보다 하반기 매출 규모가 약 22% 크다는 것을 고려할 때, 당사의 예상 매출액 1,565억원은 달성 가능하다는 판단이다. 특히 3분기는 동사의 매출 싸이클 상 최고 성수기에 해당돼 연중 최고 매출인 49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동사의 주식은 7.0배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2006년 의류업종 평균 PER인 9.2배 대비 저평가 된 상황으로 투자매력이 충분하다고 판단돼, 목표주가 31,000원과 투자의견 Buy를 유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