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입니다.
▣ 3분기 실적 개선 기대
3분기 계절적 영향에 따른 배너광고 매출의 소폭 감소와 성숙기 진입에 따른 게임부분의 매출 정체에도 불구하고 검색광고 및 전자상거래의 고성장을 바탕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분기대비 8.3%와 2.6% 성장한 900억원과 315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경상이익은 엠플레이의 매각차익으로 250억원이 반영되며 534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됨.
▣ 해외 자회사들의 실적 빠르게 개선 중
3분기부터는 이러한 자회사들의 실적이 빠르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됨. NHN재팬의 경우 2분기 마케팅비용 증가로 이익률이 다소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상반기 동안의 마케팅 효과로 3분기부터는 유료회원의 증가와 비용감소로 이익률이 다시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고 중국 아워게임의 경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도입에 따른 서비스 정상화로 3분기부터는 두자리수의 외형성장을 이어가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는 등 해외자회사들의 실적이 빠르게 개선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음.
▣ 목표주가 230,000원, 투자의견 “Buy”로 상향
당사는 네이버의 브랜드 파워 증가에 따른 베너광고 및 전자상거래 매출의 증가와 한게임을 통한 안정적인 게임 매출 발생, 현재 준비중인 문맥광고 도입 등 다양한 검색광고의 강화를 통한 광고 매출의 증가를 감안하여 동사의 05년 06년 매출액과 EPS를 상향 조정함.
동사의 실적추정치 상향조정과 시장내 비교지표의 상승을 감안하여 목표주가를 기존 145,000원에서 230,000원으로 투자의견을 기존 Hold에서 Buy로 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