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높은 자산가치
순자산이 1,871억원 인데 반해, 시가총액은 627억원에 불과. 현금성 자산이 480억원, 장기투자증권 중 한진해운 지분 4%(시가 743억원) 보유, 보유주식가치가 동사의 시가총액보다 높음.
● 수익성의 완만한 회복 전망
공항서비스의 불리한 영업환경을 고려, 요율 인상이 이루어질 예정. 한편 화물 물동량 확대로 화물부문의 수익성은 개선될 전망. 영업 외 부분에서는 지분법 이익 확대와 한진해운에 대한 배당수익도 기대할 수 있음. 매력적인 수익 개선은 힘들지만 완만한 회복은 가능할 듯.
● 잠재된 모멘텀 내재
낮은 가격에서 잠재된 모멘텀이 내재되어 있다는 점이 매력적. 유가 안정 등 항공 업황이 개선된다면 대한항공의 지속적인 요율 인상을 기대할 수 있음. 자산의 일부 매각 가능성이 있고 지배구조 개선이나 경영승계 과정이 진행될 경우 경직된 수익구조도 개선될 가능성 있음.
● 투자의견 ‘Buy’ 목표가격 23,500원
동사의 주당 장부가치는 2005년 예상 실적 기준으로 56,681원임. 현 주가는 19,450원. 장부가치보다 약 191% Discount 되어 거래되고 있음. 현재의 낮은 수익성을 감안, 동사의 목표가격을 보수적으로 산정해도 23,500원이 적정 수준이라 판단함. 투자의견을 ‘매수’로 제시하며. 향후 지배구조 개선이나 자산매각, 대한항공의 요율 인상 등이 발생할 경우 목표가격를 크게 상회할 수 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