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급불안, 원화강세, 원재료가 상승으로 주가 하락
공모물량 출회에 따른 수급 악화와 원화환율 강세, 원자재 가격 상승 등 각종 악재 요인이 중첩되면서 동사의 주가는 상장일 이후 26% 하락. 현 주가는 공모가 14,650원을 하회하고 있어 더 이상 공모물량에 따른 수급 악화요인은 존재하지 않음. 원화환율 강세나 원자재 가격 인상은 판가인상이나 Product Mix 개선으로 극복 가능한 요인.
● 긍정적 요인 내재
브랜드 인지도 개선, 판가인상 움직임, UHP 타이어 비중 확대 등 실적개선 요인 내재. 당사의 전망과 달리 원자재 가격이 안정권에서 움직인다면 실적 개선폭은 훨씬 커질 듯.
● 주가 하락으로 가격 Merit 상승
비교대상인 한국타이어보다 저평가. 당사는 한국타이어에 부여했던 PER 11X 보다 낮은 10X를 적용한 후 추가적인 원화절상과 원재료가 상승을 감안, 10% Discount 함. 비슷한 사업구조를 갖추고 있음에도 한국타이어보다 낮은 Valuation을 부여한 이유는 잠재되어 있는 노사간 문제, 비효율적인 인건비 구조 등을 고려한 것임. 이를 근거로 목표주가는 17,100원, 투자의견은 ‘매수’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