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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4/15]LG생활건강(051900): 성장성에 대한 의심은 기우
작성자 리서치센터 작성일 2019년 04월 12일 조회 12777
첨부 File (LG생활건강_한양_20190415.pdf)) downloadLG생활건강_한양_20190415.pdf
LG생활건강(192820)

매수(유지) TP: 1,650,000원

Analyst:최서연


1Q19 Preview 화장품 사업부 호실적

1Q19 실적은 매출액 18,187억원(+9.6%, yoy), 영업이익 3,274억원(+15.4%, yoy), 영업이익률 18.0%(+0.9%p, yoy)로 추정된다. 올해 1분기도 화장품 사업부의 호실적이 전사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되며 1Q19 화장품 부문 실적은 매출액 1873억원(+14.7%, yoy), 영업이익 2,537억원(+19.7%, yoy), 영업이익률 23.3%(+0.9%p, yoy)를 기록할 전망이다. 럭셔리 브랜드를 중심으로 면세점 매출은 yoy +30% 이상 성장이 예상되며 중국 현지 매출도 후의 매출 호조 지속과 숨의 고가라인 런칭 효과가 본격 반영되며 yoy +20% 이상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생활용품 사업부는 국내 시장에서 여전히 경쟁 심화가 진행되고 있으나 작년 SKU 재정비 마무리와 프리미엄 브랜드 해외 매출 확대 등을 통해 yoy 소폭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음료 사업부는 탄산, 비탄산음료 모두 고르게 성장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도 화장품 사업부의 고성장세 지속 전망

럭셔리 브랜드를 중심으로 중국 시장에 집중한 동사의 화장품 사업부 전략과 타겟 고객군의수요에 부합한 셋트 기획 및 패키징을 통해 화장품 사업부의 고성장세는 지속되고 있다. 작년 기준 화장품 사업부에서 동사 대표 럭셔리 브랜드 후의 매출 비중은 51.8%에 달했으며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단일 브랜드로는 연 매출 2조원을 달성하며 매출 기준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계열에 합류했다. 올해도 면세점 및 중국 온오프라인에서 후의 매출 호조가 이어지며 전사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동사는 고가라인 확대 전략으로 브랜드의 고급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데 숨의 고가라인 로시크숨마는 중국 현지에 작년 말 런칭해 올해 1분기부터 실적이 반영되기 시작했으며 오휘의 최고급라인 더 퍼스트도 고성장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매수 투자의견 유지, 목표주가 1,650,000원으로 상향

매수 투자의견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기존 1,400,000원에서 1,650,000원으로 17.9% 상향한다. 높은 베이스에 따른 성장세 둔화가 우려되었으나 화장품 부문에서 럭셔리 브랜드의 호실적을 통한 안정적인 성장세가 예상되며 중국 단체관광 재개 본격화시 최대 수혜주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 목표주가는 12FWD EPS 48,529원에 target PER 34(글로벌 화장품 업체 5개사의 3개년 평균 PER20% 할증)를 적용해 산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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