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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3/11]뉴트리(270870) Corporate Day 후기: 국내 이너뷰티 대표기업, 실적 성장 지속
작성자 리서치센터 작성일 2019년 03월 08일 조회 103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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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트리 Not Rated


Analyst 최서연


2018년 매출액 872억원(+44.4%, yoy), 영업이익 99억원(+114.4%, yoy) 시현

동사는 자체 소재, 유통채널, 브랜드를 모두 확보한 국내 이너뷰티 시장의 대표기업으로2018년 매출액 872억원(+44.4%, yoy), 영업이익 99억원(+114.4%, yoy), 영업이익률 11.4%(+3.8%p, yoy)를 시현하였다. 4Q18 광고비 및 결산 성과 등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에는 부합하지 못했지만 작년 연간 실적은 전 제품이 고르게 성장하며 높은 성장률을 달성했다. 다만, 순이익은 RCPS(상환전환우선주) 관련 비용 발생(55억원)으로 22억원에 그쳤다.

판매채널 다각화를 통한 실적 성장 기대

올해 동사는 주요 판매채널인 홈쇼핑을 확대하고 수익성이 좋은 온라인몰과 프리미엄 제품을 판매하는 텔레마케팅 및 네트워크마케팅 채널을 강화해 외내형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홈쇼핑의 경우 기존 에버콜라겐은 GS홈쇼핑, 판도라는 롯데홈쇼핑에서 독점 판매했으나 올해 각각 현대홈쇼핑, CJ홈쇼핑에 추가 입점했으며 수익성이 좋은 온라인몰 매출 비중도 확대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객단가가 높은 프리미엄 브랜드 판매채널인 텔레마케팅은 상담원을 현재 80명에서 150명까지 확대해 매출 증가를 통한 수익성 개선이 예상되며 작년 설립한 네트워크마케팅 업체 에버스프링도 올해부터는 본격적인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

2019년 매출액 1,401억원(+60.7%, yoy), 영업이익 173억원(+74.8%, yoy) 전망

동사 대표 제품 에버콜라겐의 홈쇼핑 채널 추가 입점을 통한 매출 증가와 수익성 높은 유통채널 비중 확대로 2019년 실적은 매출액 1,401억원(+60.7%, yoy), 영업이익 173억원(+74.8%, yoy), 영업이익률 12.3%(+0.9%p, yoy)로 전망된다. 이에 현재 주가는 2019년 추정 실적 기준 PER 12.8배에 불과해 국내 peer group 대비 저평가되어 있다고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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