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너뷰티 전문기업
- 2001년 설립된 동사는 이너뷰티
소재 개발, 자체 유통망 확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를 보유함.
작년 3분기 기준 제품군별 매출 비중은 피부건강 42%, 다이어트 38%, 슈퍼푸드 및 기능식품 13%, 소재
7% 등이며 주요 브랜드로는 피부건강 제품의 에버콜라겐(37%)과
천수애(5%), 다이어트 제품의 판도라(17%)와 뉴피니션(20%)이 있음. 유통채널별 매출 비중은 B2C사업이 93%(홈쇼핑 61%, 텔레마케팅 25%, 온라인/오프라인 7%)이며 B2B사업(국내 건강식품 회사에 소재 공급)이 7% ▶ 자체 개발 소재 및 브랜드 보유
-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피부건강),
핑거루트추출분말(체지방감소) 등 총 8건의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원료 보유. 피부, 다이어트
중심에서 혈관, 근육까지 4대 핵심 카테고리로의 본격 확장을 위해
노력 중이며 올해 다이어트 소재 2개와 근육 소재 1개가 개별인정취득이
가능할 것
동사 전체 매출의 80%를 차지하는 피부건강과 다이어트
브랜드는 고른 성장과 프리미엄 제품 추가 등으로 실적 성장에 크게 기여. 높은 재구매율을 기록하고 있는
에버콜라겐 매출 호조와 일반형 제품 대비 객단가가 5-6배인 프리미엄 브랜드 확대를 통한 실적 개선 기대
▶ 판매채널 다각화
- 동사는 판매 채널별로 제품구성, 가격, 브랜드를 달리 운영. 홈쇼핑을 통해 에버콜라겐,
판도라 등을 판매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함. 프리미엄 브랜드는 텔레마케팅과
네트워크 마케팅 채널을 통해 판매중. 특히, 건강기능식품 시장 최대
유통 채널인 네트워크 마케팅 시장에 작년 자회사 에버스프링 설립을 통해 진출. 홈쇼핑 중심의 유통에서
판매채널을 다각화함에 따라 외형 성장 및 수익성 개선 기대. 또한 해외 사업은 주주사 GS홈쇼핑 해외 인프라를 활용하여 중국을 중심으로 태국, 베트남, 인도, 러시아, 터키 등으로 진출할 예정
▶ 실적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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