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리서치 - 지배구조가 우수한 증권사 2009 기업지배구조 선정 기업에 이어 신뢰를 얻는 금융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리서치

  • Acrobat Reader
  • 애널리스트윤리강령
  •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정보
  • 대한민국 기업정보의 창 DART

기업분석

기업분석 입니다.

글 읽기
제목 [1/21] 포티스(141020): 5G 핵심기술 MCCN 사업 진출의 원년!
작성자 리서치센터 작성일 2019년 01월 18일 조회 10644
첨부 File (포티스_20190121.pdf)) download포티스_20190121.pdf

포티스 Not Rated


Analyst 오승규



5G 네트워크 인프라 시장 진출을 통한 신성장동력 확보

- 동사는 5G 네트워크 인프라 시장 진출 및 선점을 통해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중장기 성장 모멘텀을 강화시킬 계획이다. 이커머스 분야의 신사업으로 AR/VR/MR 분야에서 컨텐츠 기반의 VR 테마파크 사업을 이미 시작하고 있으며, 패션 분야 이커머스 사업에 연관하여 딥러닝 영상해석 기반 플랫폼을 상용화하기 위해 개발을 진행중이다. 5G는 이와 같은 컨텐츠의 소비를 촉진시키는 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동사는 5G 환경하에서 컨텐츠의 제작, 소비, 배포를 위해 필요한 핵심기술인 MCCN (Mobile Content-Centric Network)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계획이라고 밝히고 있다. 동사의 AR/VR/MR 및 딥러닝 플랫폼 등과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IDC 기준, 국내 시장 규모는 2022년에 연평균 56.6% 성장한 5,340억원, 세계 시장은 연평균 43.3% 성장한 352억 달러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5G 핵심기술인 MCCN 사업 진출을 위한 자금 계획 수립

- 컨텐츠 중심 모바일 네트워크로 이동 단말의 수가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기존 정보의 호스트 위치(IP address, where)가 아니라, 어떤 컨텐츠를 원하는가(name, what)로 환경이 바뀜에 따라, Name에 따른 컨텐츠의 사용에 초점을 맞추게 된 것이 CCN이다. 이것을 모바일 환경에 따라 무선 기지국 - 무선 이동 단말 - 다중 무선 이동 단말들 간의 통신 환경까지 확대 적용한 것이 MCCN이다. MCCN 기술의 핵심요소는 실시간 컨텐츠 생산, 분산처리 및 재구성 기술, MCCN 프로토콜 및 스마트기지국 개발, 컨텐츠 기반 무선 액세스 기술이다. 5G의 본격적인 개화로 기존 IP 중심의 네트워크에서 컨텐츠 중심의 네트워크로 급격한 변화가 이루어져 초기 시장 선점의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동사는 MCCN 분야 핵심기술 보유 업체의 인수 등을 위하여 전사적인 자원을 투입할 계획이며, 이를 위한 구체적인 자금 계획을 수립한 것으로 밝히고 있어, 진행 과정을 관심 깊게 지켜볼 필요가 있다.


▶ 코스메틱 등 기존 사업의 안정적인 캐시카우 창출

- 동사는 전자상거래 전문 업체로 E-commerce 및 코스메틱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현재 글로벌 독점 판권을 확보한 ‘VTX BTS The Sweet Special Limited Edition’의 선풍적인 인기 아래, 온라인 전용 여성 스트리트캐주얼 브랜드 “플로팝(FLOPOP)”에 직접 투자하여 “VIP 닷컴”을 통한 중국 전역의 판매가 진행되고 있기도 하다. 최근에는 박항서 감독의 맨파워에 기반한 베트남 업체와의 협력 사업을 통해 다수의 상품들을 유통하는 등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안정적인 캐시카우를 창출하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링크
이전 글 [1/14] 쿠첸(225650): 유아용품시장 공략 본격화
다음 글 [1/21] 헬스케어 Update:아이센스(099190), 대원제약(003220)

Quick Menu

하이굿파워플러스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