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리서치 - 지배구조가 우수한 증권사 2009 기업지배구조 선정 기업에 이어 신뢰를 얻는 금융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리서치

  • Acrobat Reader
  • 애널리스트윤리강령
  • 금융투자협회 애널리스트 정보
  • 대한민국 기업정보의 창 DART

기업분석

기업분석 입니다.

글 읽기
제목 [1/14] 쿠첸(225650): 유아용품시장 공략 본격화
작성자 리서치센터 작성일 2019년 01월 11일 조회 10449
첨부 File (쿠첸_20190114.pdf)) download쿠첸_20190114.pdf

쿠첸 Not Rated


Analyst 김연우, 김누리


국내 최초 적외선센서(IR) 밥솥 개발 고성장 전망

- 동사는 2017 9월 적외선센서(Infrared rays sensor)를 적용한 방식의 밥솥을 출시하였다. 적외선센서(IR) 밥솥은 기존 IH압력밥솥의 한 종류이지만, 동사만이 보유하고 있는 특허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를 두어 프리미엄 밥솥 시장에서 고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3Q18 누계 기준 IR밥솥의 매출비중은 약 8%로 추정되며, 동사의 전체 밥솥 매출비중에서 35%까지 늘려나갈 계획이다. 또한, 새로운 기술과 특허, 디자인 등 다수의 지식재산권을 등록하여 원천 기술에 대한 기술력을 확보하고 밥솥 트렌드를 이끌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유아용품시장 공략 본격화

- 2018년 새로운 성장 동력인 프리미엄 유아가전 브랜드 '쿠첸 베이비케어'를 출시하여 본격적으로 유아용품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국내의 경우 지속적인 출산율 감소로 인해 골드키즈 현상이 확산되었고, 중국 시장 역시 구매력 향상과 두 자녀 정책의 전면 시행으로 유아관련 소비가 급증할 것으로 판단된다. 따라서, 현재 유아동 산업의 프리미엄화 진행으로 전방산업의 성장세가 지속 중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 동사는 국내 유아용품 시장에서 중장기적 관점의 성장 가능성을 검토하여, 중국 및 동남아 지역 중점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유아가전용품 라인을 더욱 강화하여 시장을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다.


합자회사 메이디(Midea)그룹을 통한 중국시장 진출 확대

- 동사는 2016 2월 중국 최대 가전제품 회사인 메이디(Midea)그룹과 합자회사를 설립하였다. 중국 내 증가하는 한국 가전제품 수요에 본격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합자회사를 설립했으며, 메이디그룹을 통해 중국 매출 및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속적인 사드 영향으로 인해 수출이 줄어든 상황이지만, 동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여 글로벌 브랜드로서 성장할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에는 유아가전용품을 출시하여 동사의 기술력과 메이디그룹의 인프라가 결합하여 시너지 효과가 크게 나타날 것으로 판단된다.


이전글 다음글 링크
이전 글 [1/7] 애경산업(018250): '에센스 커버팩트' 매출 고성장 지속
다음 글 [1/21] 포티스(141020): 5G 핵심기술 MCCN 사업 진출의 원년!

Quick Menu

하이굿파워플러스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