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회사소개 - 100년 기업의 꿈 정도경영과 투명경영을 바탕으로 더욱 알차고 탄탄한 기업이 되겠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입니다.

글 읽기
제목 한양증권, 익숙한 관행에서 탈피하여 변화와 혁신 중
작성자 BM팀 작성일 2019년 06월 24일 조회 72150
첨부

한양증권, 익숙한 관행에서 탈피하여 변화와 혁신 중


- “관행적업무에서 탈피하여 핵심업무에 집중하라!!
-
업무프로세스 혁신(BPR) 통해 10개월 만에 211건 개선
- RPA,
페이퍼리스 통해 스마트워크 기업으로 변신 중


한양증권(대표 임재택)은 업무 부문 경쟁력 확보 및 사업부문 지원 역량 제고를 위해 ▲전사 부문 업무프로세스 혁신(BPR: 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시스템을 추진한다.

한양증권은 회사 내부업무 및 프로세스가 오랜기간 변화되지 못하고 관행적 처리가 많음에 따라 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과감한 업무 혁신이 요구되어 왔다.

이에 2018 3, 신임 임재택 대표이사 취임 후 최우선적으로 “변화와 혁신”을 추진하며, 작년 상설 TF 조직을 구성 후 올해 O&T(Operation&Technology) 부서로 전환해 업무혁신 지속을 꾀하고 있다.

관행적 업무에서 탈피하여 핵심업무에 집중하기 위해 ▲업무 효율화 ▲업무 표준화 ▲페이퍼리스의 3대 원칙을 BPR 추진 방향으로 설정하여 10개월 만에 211건의 업무가 개선되었다. 영업점 수십 가지 일일 업무를 하나의 전산 결재로 통합하고, 전화로 업무처리 시 불편한 본인 확인절차를 개선하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한양증권 O&T부 박상훈 부서장은 “전사 부문의 BPR을 통해 효율성 제고와 핵심업무에 더욱 집중함으로써 경쟁력 확보 및 지속 가능한 영업부서 지원 기능 강화를 도모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RPA시스템 도입을 통해 단순반복업무를 전산화 함으로써 인력운용 효율성 및 스마트워크 시스템 구축을 도모하여 직원의 실질적인 주52시간 근무와 워라밸 트렌드에도 부응할 예정이다.


(사례 : 홍보 기사 검색 업무 또한 RPA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기사 검색을 하여 필요 기사를 홍보 담당자 휴대폰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실시간 전송 예정)


또한 페이퍼리스 사무환경 구축을 위해 부서장 이상 그룹에 태블릿PC가 지급되어 결재 및 각종 회의시 종이가 사라졌다. 문서 자료의 전산화와 전자결재를 통해 비용 개선 및 업무효율화도 꾀하고 있다.

과거 은둔의 증권사로 불리웠던 한양증권은 과감한 업무시스템 혁신을 통해 스마트워크기업으로 변신하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링크
이전 글 한양증권 수소경제포럼 개최, “수소경제&산업과 자본시장과의 링크핀 역할 할 터”
다음 글 한양증권, 강소 증권사에 걸맞게 기업문화도 변화와 혁신中

Quick Menu

하이굿파워플러스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