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회사소개 - 100년 기업의 꿈 정도경영과 투명경영을 바탕으로 더욱 알차고 탄탄한 기업이 되겠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입니다.

글 읽기
제목 [신년사] 임재택 한양증권 대표이사 “한양증권만의 특별한 격(格)을 만들자”
작성자 BM팀 작성일 2023년 03월 02일 조회 65265
첨부


<2022 12.29 자 보도자료>


| 2023년 자본시장을 힘차게 질주하는 모습을 담은 슬로건 공개 “Dynamic 한양, 달리는 한양


임재택 한양증권 대표이사는 2023년을 앞두고 발표한 신년사를 통해 한 단계 상승한 ‘품격 경영’을 예고했다. 계묘년 새해 키워드를 △자기자본 5,000억원 돌파 △목표치를 상회하는 질적 성장 △가장 품격있는 증권사로의 도약으로 정의한 임재택 대표이사는 “승부를 가르는 1인치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우리만의 특별함’를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시간을 12달 단위로 나눠 새해를 시작하도록 만든 인간의 지혜는 놀랍다. 힘들고 어렵던 시간도 한 번 마침표를 찍으면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게 되기 때문”이라며 “분명 시장의 흐름, 경제의 기류는 작년과 달라지지 않았지만 우리의 마음가짐과 기대, 활력치, 그리고 집중력은 크게 달라졌다”는 점을 강조했다. 아울러 2023년 슬로건 을 공개하며 “2023년 한양증권 슬로건의 의미처럼 승리의 길을 향해 자본시장을 힘껏 달려나가자”는 포부를 전했다. (끝)


신년사 전문.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아울러 여러분의 가정에도 건강의 축복과 행운이 같이하길 소망합니다. 매해가 제각각 특별한 의미를 갖지만 유독 계묘년은 우리 한양증권에게 여러모로 뜻 깊은 한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60여년 간 그려왔던 성장커브에 다음과 같은 중대한 변곡점이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첫째, 자기자본 5,000억을 돌파하는 해가 될 것입니다. 여기서 되짚고 싶은 부분은 자기자본이 2,000억이 되는데 걸린 시간의 12분의 1도 안되는 시간 사이에 자기자본이 배증하였다는 것입니다. 이는 놀라운 성장속도입니다. 자기자본 5,000억이 되면 조종간을 잡은 CEO의 손에 전달되는 느낌도 달라진다 하였습니다. 한결 묵직한 핸들감이 생겨날 듯합니다. 그리고 자본력이 커지면서 생겨나는 스노우볼 이펙트도 기대하게 됩니다. 4년여 전에 비해 동일한 노력으로 3-4배의 파이 증가속도를 보이게 될 것입니다. CEO로서 저는 다음과 같이 판단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 우리가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한다면 작년에 응축된 에너지가 크게 발산되는 국면을 맞이할 것입니다. 스노우볼 이펙트까지 가세가 된다면 폭발력은 대단할 것이 분명합니다.


둘째, 질적 성장이 기대됩니다. 우리는 2021년 폭발적 성장을 기록하며 업계를 놀라게 한 적이 있습니다. <어메이징 한양>이란 말이 나올 정도로 무서운 저력을 뽐낸 바 있습니다. 올해에는 Cash Cow 역할을 해온 트레이딩 섹터와 부동산 PF섹터의 경쟁력과 조직력도 일층 강화될 것이 확실시 됩니다. 여기에 전통 IB섹터도 힘을 보탠다고 생각하면 2023년에는 목표치를 상회하는 호실적을 거둘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셋째, 한양증권의 품격이 또 한 단계 상승하게 될 것입니다. 2022년 신년사에서 저는 품격 있는, 제대로 격을 갖춘 조직으로의 성장을 갈파한 바 있습니다. 품격을 결정하는 것은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특별함이요, 다른 하나는 도덕성입니다. 따라서 우리 한양이 최고의 품격을 갖춘 조직이 되기 위해서는 1인치 경쟁력, 즉 <우리만의 특별한 무언가>를 만들어야 합니다. 아울러 한양증권이 대한민국 자본시장에서 가장 도덕성이 높은 증권사로 도약해야 합니다.


임직원 여러분! 시간을 12달 단위로 나눠 새해(new round)를 시작하도록 만든 인간의 지혜는 놀랍습니다. 힘들고 어렵던 시간도 한 번 마침표를 찍어주면 새로운 마음으로 또 한 해를 시작하게 되니 말입니다. 분명 시장의 흐름, 경제의 기류는 작년과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위기의 파고도 다 가라앉지 않았고, 우리가 걷는 길도 자칫 발을 헛디디면 큰 위험에 빠질 수 있는 험로라는 걸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제의 연속선상에 있는 오늘임에도 우리의 마음가짐과 기대, 활력치는 크게 달라졌습니다. 그리고 우리 한양증권은 2023년의 난기류와 위기, 거친 험로를 헤쳐나갈 고도의 집중력 또한 갖출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계묘년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우리 한양증권이 대한민국 자본시장을 힘차게 질주하는 모습을 그려봅니다. 그리고 새해 우리를 승리의 길로 이끌 2023년 slogan을 함께 외쳐봅니다. “Dynamic 한양!! 달리는 한양!!”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링크
이전 글 2022 한국PR대상 시상식 개최··· 한양증권 최우수상
다음 글 한양증권, 대한민국 일자리 창출 앞장섰다

Quick Menu

하이굿파워플러스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