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소비자보호 - 소비자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업무개선 한양증권은 금융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인 업무 개선을 실천해 나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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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보호 우수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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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소비자보호를 위한 소비자보호체계 구축․ 운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년 06월 06일 조회 301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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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비자보호를 위한 소비자보호체계 구축․운영


 당사는 소비자보호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소비자보호체계를

 구축․운영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보호에 필요한 절차 및 기준의 수립, 금융상품의 개발, 판매,

 사후관리 등 각 단계별 소비자보호 체계에 관한 관리․감독 업무를 수행하는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를 지정․운영하고 있습니다.


  둘째, 책임과 권한을 가지고 금융소비자보호업무를 수행할 총괄부서를 지정․

 운영하고 있습니다.


  셋째, 다양한 금융소비자보호 이슈를 금융소비자보호 관계부서간 업무협의의

 원활화를 통해 전사적인 시각에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조정할 수 있도록

 총괄책임자 산하에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넷째, 금융소비자보호 업무를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업무담당자

 를 총괄부서에 2인, 금융투자상품 기획, 마케팅, 판매하는 부서에 각각 1인을

 선발․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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